좋은 광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다.

좋은 광고 알아보기

오늘은 좋은 광고에 대해서 생각을 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전공을 하지 않았고, 관심을 가진적도 없었습니다. 그냥 광고를 보고 구매를 해보았던 경험만 있습니다. 하지만, 각종 매체에서 뒷광고등 사건이 있었고, 연예인들이 쓰던 것이 알고보니 광고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 생각을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란?

초보자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광고는 좋은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제품을 팔기위해서 알리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러한 절차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좋은 제품도 많고 비슷한 제품도 많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통해서 알리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변함없이 좋은 광고는 좋은 제품을 알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과장 광고란?

내가 생각하는 과장 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과장 광고란 제품에 대해 부정확하게 소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것을 과장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A라는 성분이 있고, A라는 성분이 여드름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을 때, 만약 A라는 성분이 들어가 여드름을 다 없애준다면 과장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A라는 성분때문에 여드름이 상당히 없어진다면 과장 광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론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고객이 광고를 보고 제품을 구매했다면, 그리고 광고에서 보던 효과를 보았다면 광고의 역활을 다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객이 광고에서 보던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유익한 광고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즉, 과장 광고라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제품의 효과를 검색해보시고, 뒤에 있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고, 구매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광고는 제품에 대해서 알리는 것이고, 광고가 사실인지는 꼭 제품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보고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